본문 바로가기
C#프로그래밍

딕셔너리 두개 만들기

by 노재두내 2023. 7. 26.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namespace LearnDotnet
{
    public class App
    {
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App()
        {
            //초기화
            Dictionary<int, ItemData> dic = new Dictionary<int, ItemData>();

            dic.Add(100, new ItemData(100, "장검", 8));
            dic.Add(101, new ItemData(101, "단검", 5));
            dic.Add(102, new ItemData(102, "활", 6));

            //사전에서 키로 값을 가져오기
            //고블린을 잡았다
            //장검이 나왔다
            Item item = new Item(dic[100]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tem.data.id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tem.data.nam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tem.data.damage);

            //몬스터 데이터를 저장하는 컬렉션 Dic
            Dictionary<int, MonsterData> dic2 = new Dictionary<int, MonsterData>();
            dic2.Add(1000, new MonsterData(1000, "고블린"));
            dic2.Add(1001, new MonsterData(1001, "트롤"));
            dic2.Add(1002, new MonsterData(1002, "오우거"));

            MonsterData monsterData = dic2[1000];
            Monster monster = new Monster(monsterData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monster.monsterData.id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monster.monsterData.name);

        }
    }
       
        
    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LearnDotnet
{
    internal class Item
    {
        public ItemData data;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Item(ItemData data)
        {
            this.data = data;
        }

         public string GetName()
        {
            return this.data.name;
        }
    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LearnDotnet
{
    //아이템의 정보
    internal class ItemData
    {
        public int id;
        public string name;
        public int damage;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ItemData(int id, string name, int damage)
        {
            this.id = id;
    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    this.damage = damage;
        }
    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LearnDotnet
{
    
    internal class Monster
    {
        public MonsterData monsterData;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Monster(MonsterData monsterData)
        {
            this.monsterData = monsterData;
        }
    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LearnDotnet
{
    internal class MonsterData
    {
        public int id;
        public string name;
        public MonsterData(int id, string name)
        {
            this.id = id;
    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}
    }
}

'C#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데미지, hp 가져오기  (0) 2023.07.26
몬스터를 잡으면 아이템이 나옴  (0) 2023.07.26
7월 25일 복습  (0) 2023.07.25
7월 25일  (0) 2023.07.25
이차원 배열 맵 캐릭터 움직이기  (0) 2023.07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