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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D 콘텐츠 제작 개발일지 (mario)

Sprite 리소스 모으기(0일차)

by 노재두내 2023. 9. 12.

마리오 리소스를 찾던 중에 정말 좋은 사이트를 발견했다. 모두 배경이 투명해서 따로 배경제거할 필요가 없다.

https://www.pngegg.com/ko/png-zixpe/download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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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ww.pngegg.com

 

여기서 애타게 찾던 바닥 벽돌도 찾았는데 

여러 소스들이 합쳐져있었다. 

adobe에서 자르니 배경이 생겨버리는 문제가 있었다. -> 유니티에서도 자를 수 있다는것을 들은것 같아 찾아봤다.

https://alpaca-code.tistory.com/36

 

유니티) 스프라이트 이미지 자르기

여러 사진이 모여있어 한 사진으로 표현된 사진을 스프라이트 이미지 라고 한다. 유니티에는 스프라이트 이미를 나눠서 여러 사진의 용도로 쓸 수 있다. 오늘은 그 방법을 설명해보겠다. 처음

alpaca-code.tistory.com

참고한 블로그 (sprite editor에서 가능)

다른 것들은 필요가 없으니 내가 필요한것만 잘리지 않게 조절하여 잘라서 찾았다. 

대충 씬 구성해보기


<마리오 애니메이션 설정해보기>

 

직접 애니메이션을 만드려고 했는데 잘 기억이 안나 구글링 해보니 그냥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싶은 이미지들을 한꺼번에 씬(또는 hierarchy)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자동으로 만들어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!!

하지만 너무 빨리 움직여서 부자연스럽다 -> 

끊기는 느낌 ㅜㅜ

바뀌는 시간을 늦추니 좀 자연스러워진 모습, 하지만 끊기는 듯한 느낌이 든다.


중간에 다른 sprite 추가 -> 가장 자연스럽다